에스메모 동기화 정책 변경 - 2025년 5월 1일부터 일반회원의 동기화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프리미엄 회원님들께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기화 관련 정책이 2025년 5월 1일부터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회원님께 무료로 제공되었던 동기화 서비스가, 2025년 5월 1일부터 프리미엄 회원님을 대상으로만 제공됩니다.
이는 프리미엄 회원님들께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서비스 운영 품질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결정입니다.

1. 회사 정책상 정보 보호를 위해 동기화를 허용하지 않을 경우

에스메모를 회사에서 사용하실 경우, 다니고 계신 회사에서 정책상 에스메모 동기화를 허용하지 않는다면 에스메모는 동기화 되지 않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에 의하여 로그인 후 바로 다시 로그아웃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 경우 동기화를 원한다면 다니고 계신 사내 정보 보안 팀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회사 내규로 외부 동기화를 허용하지 않는다면 에스메모는 동기화를 지원해 드릴 수 없습니다.

2. 서식 메모는 앱으로 동기화 되지 않음 (다른 PC로는 동기화 됩니다)

서식 메모는 앱으로 동기화 되지 않습니다. 동기화 되지 않는 메모들이 서식 메모인지 체크해 보세요.

3. 동기화 설정을 OFF 한 경우

에스메모 사이드바(단축키: ctrl + alt + M)에서 사이드 상단에 있는 계정 정보 클릭 후 나오는 계정 설정 화면에서 동기화 설정이 동기화 ON 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